Download 를 받고싶다면

heic to jpg 변환 (무료 프로그램, 일괄변환, png, bmp, gif 로 변환 가능 )


heic 확장자 파일을 jpg 혹은 png, bmp, gif 등의 확장자로 변환하는 프그램을 소개해 드립니다.

무료이고 일괄변환이 가능하며 사이즈조절과 Quality 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heic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무료 프로그램 소개

언제부터인가 휴대폰을 업데이트 하고난 이후부터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보니 확장자가 못보던 확장자로 변해있습니다.


아이폰이나 맥을 쓰시는 분들은 그나마 heic 확장자가 눈에 익었을지 모르지만 갤럭시 휴대폰만 쓰시던 분들은 "혹시 바이러스 걸린게 아닌가?" 라고 생각할 정도로 생소한 파일입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사진을 찍으면 jpg 로 저장할지, heic 로 저장할지 선택하는 메뉴가 있는데 아마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디폴트 옵션이 변경된 듯 합니다. 


일단 이 소프트웨어부터 설명드리고 왜 이 소프트웨어가 좋은지 추가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휴대폰 설정에서 heic 파일이 아닌 jpg 로 사진이 찍히도록 하는 옵션 설정방법도 설명드리겠습니다. 


무료 heic to jpg 변환 프로그램 (widsmob HEIC)

 

https://www.widsmob.com/heic

해당 프로그램은 위 주소에서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은 Next 를 눌러가며 설치하면 되기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설치할 수 있고 설치 마지막 화면에서 이메일과 라이센스를 입력하는 곳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경품 라이센스키를 이용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채널중 통구니tv 라는 분의 영상 더보기 란에 나와있는 라이센스를 이용하여 등록하시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분의 유튜브영상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https://youtu.be/KhMJkuo3Q1E

프로그램키 출처



(참고로 해당 키는 2021년 4월 14일 오후4시까지 입력이 가능한 키입니다.

본인의 책임하에, 해당키로 등록하실 분들은 PC 날짜 정보를 그 이전으로 돌린 후 키를 입력하시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


시간 / 날짜 변경방법

컴퓨터의 날짜와 시간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의 날짜 변경방법은 컴퓨터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날짜와 시간표시부분에서 오른쪽 마우스클릭으로 메뉴를 띄우면 날짜/시간 조정 이라고 되어있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시간 및 날짜 변경방법

자동으로 시간설정 부분과 자동으로 표준시간대 설정 부분을 모두 OFF 해 주시고 수동으로 날짜 및 시간 설정 부분의 변경을 눌러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합니다. 

변경후 라이센스를 등록하고 등록후 다시 자동으로 시간 설정과 자동으로 표준시간대 설정을 ON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heic to jpg 변환툴 WidsMob HEIC

WidsMob HEIC 프로그램 사용법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아주 심플한 화면을 볼 수 있으며, heic 파일을 import 를 눌러 열거나 혹은 탐색기 등의 프로그램에서 Drag and Drop 으로 가져다 놓으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heic to jpg 변환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178개 사진을 드래그해서 프로그램으로 던져넣으면 그대로 사진을 인식하게 되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Start Convert 를 누르게 되면 변환옵션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heic format 사진을 jpg 포멧으로 변환하는 과정

해당 옵션 화면에서 output 항목은 저장되는 경로를 선택할 수 있으며, Format 부분에서는 JPEG 로 변환할지 혹은 PNG, BMP, GIF 로 변환할지 선택이 가능하고 Quality 항목의 선택으로 사진의 품질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옵션들을 선택후 Convert 를 누르면 사진이 모두 일괄 변환됩니다.

한장씩 변환하는것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좋은이유

heic 포멧의 사진을 jpg 로 일괄 변환하고 싶었는데 일반적으로 검색해 보았을때 나타나는 사이트들은 대부분이 처음시작만 무료이고 사진을 하루에 3장만 변환이 가능하고 나머지는 다음날 또 3장을 변환하거나 혹은 유료결제를 해야 되는 사이트들이 많았습니다. 


프로그램도 대부분 한번 설치후 처음 몇장은 변환이 되고 그 다음부터는 결제가 되어야만 변환이 가능했습니다. 


제가 필요했던 것은 다량의 heic 사진들을 jpg 포멧으로 변환하는게 목적이었는데 이를 무료로 수행하는 프로그램은 정말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한참을 찾은 후에야 이 프로그램을 알게되었고, 저같은 분들이 또 계실꺼 같아서 더이상 많은 광고로 도배된 변환사이트들을 이용하지 마시고 해당 툴을 한번 써보시기를 추천드리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heic가 아닌 jpg 로 사진이 촬영되도록 하는 설정방법


먼저 휴대폰에서 카메라에 들어간 후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화면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파일 형식 및 고급옵션 " 이라고 보이실껍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heic 옵션 해제하는 방법



파일형식 및 고급옵션에서 HEIF 사진 옵션을 해제하시면 앞으로 찍는 모든 사진들은 jpg 포멧으로 촬영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heif 옵션 해제하는 방법


heif 사진의 확장자가 heic 로 나오는 것이니 왜 둘이 다르지? 라고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heic 사진의 포멧은 사실상 효율면에서는 더 좋은 사진이라고 할 수 있지만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포멧이 아니다보니 윈도우에서 미리보기조차 잘 안보이는 경우가 많고, 물론 몇가지 설치를 통해서 미리보기를 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 호환되지 않는 툴들이 많기때문에 호환성을 중요시한다면 jpg 로 사진을 찍으시고, heic 사진에 대한 거부감이 없이 고효율의 사진을 촬영하고 싶다고 하신다면 해당옵션을 켜두시고 사진을 촬영하시면 되겠습니다. 


최대한 자세하고 상세히 설명하려고 하였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heic 포멧 사진들을 jpg 포멧 사진들로 변환할때 이곳저곳 헤메고 다니지 마시고 한번 써보시면 후회없이 쓰실 수 있을껍니다. 


혹시 슬쩍 슬쩍 넘겨읽고 뭔가 설치하다 안된다 싶으시면 글을 자세히 다시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21년 9월 22일 현재까지 잘 설치되고 동작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과 함께 수익을 창출하려면